인재채용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선배 인터뷰

끊임없이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회사

채널 영업 담당자

본인의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KIS정보통신 채널사업본부에서 대리점 영업 및 관리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리점 영업을 통해 가맹점의 KIS VAN접속을 유도하고 여러 관련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대형가맹점 영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저는 정유사를 담당하고 있어 주유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기획이 주 업무입니다. 단말기, POS, 서버개발 등을 통해 정유사 보너스 중계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영업정책을 기획 및 배포하여 채널 영업담당자들의 주유소 영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사 전 KIS정보통신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었나요?
NICE그룹내의 다른 계열사들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으나 KIS정보통신은 지원하기전까지 몰랐던 회사였습니다. VAN이라는 사업분야에 대해서는 해당 업계에 있지 않으면 쉽게 들을 수 없다 보니 아무래도 낯선 단어였습니다. 입사하고 나서 카페, 음식점등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보게 되는 단말기, POS가 모두 KIS정보통신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낯설고 어색한 분야이나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스며 들어있고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이 VAN과 KIS정보통신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속부서에서 꼭 필요한 직무 역량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영업부서라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성향이 잘 맞을 수 있습니다. 대리점 및 거래처들과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VAN영업의 경우 타 영업직군보다 정책적이고 기획적인 부분이 강조되기 때문에 세심하고 꼼꼼하게 분석하는 능력도 요구됩니다. 근거를 가지고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는 논리적인 시야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KIS정보통신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복리후생, 조직문화, 성장가능성 등)
다양한 업무를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해가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야근이 많은 업무환경이 아니기에 워라밸을 중시하시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회사입니다. 매년 복리후생을 확대하기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느껴지고 있어 앞으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KIS정보통신의 신입사원이 되고자 하는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입사를 준비하시면서 KIS정보통신과 VAN에 대해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기 때문에 지원하기전 많은 검색과 준비를 하신다면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KIS정보통신은 현재 더 높은 위치로 나아가기 위해 여러 고민과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분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번뜩이는 생각들을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